🗓️TODAY
- 디자인 카타
UI 컴포넌트 리서치(2)_버튼
- 외출
실업급여 신청하러 고용센터로.....
- UX 기획 및 리서치 강의 3,4주차
짧지만 어렵다 😵💫
📒UX 기획 및 리서치 강의 3주차, 4주차
<리서치 결과 정리>
- 사용맥락
사용 상황
사용 장소
사용 시간
- 유저
인간 통계학적 특성
라이프 스타일
테스크 수행 능력
- 유저 경험
동기
태도
니즈
<어피니티 다이어그램>
- 어피니티 다이어그램
- 그룹핑하고 헤더 이름 붙이기
-개선이 필요한 약점
-강화하면 좋은 강점 - 토론을 통해 우선순위 논의
- 도출한 문제를 바탕으로 다음 액션 플랜
- 제품을 사용하는 유저를 정의
*우선순위 논의 Tip
ICE Framework
-Impact
-Confidence
-Ease
<유저 페르소나>
: 특정 유저 타입을 대표하는 가상의 인물
허울 뿐인 유저 페르소나가 되어버리는 것을 경계
이름, 주요 인적 사항, 니즈, 페인 포인트, 기술 친숙도, 관심있는 브랜드 등
< UX 기획 첫 단추 : 문제 정의 및 가설 수립>
- 문제정의
- 가설수립
*좋은 가설요건
목표 지향, 구체성과 명확성, 측정 가능성
*모니터링 지표
-성공 지표 : 가설을 검증할 수 있는 지표
ex) 이탈율
-가드레일 지표 : 조직 전체에서 중요하게 고려하는 지표,
혹은 해당 실험으로 부정적인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지표
ex) 구매 전환율, 소요 시간, 단계 완료율 - 원페이저 작성
< UX 기획 구체화 : 유저 사용 맥락 반영>
- 유저 시나리오 >스토리텔링, 감성적 이해
-유저, 목표, 동기, 외부요소
*버티컬 커머스 - 고객 여정 지도 >여정 단계, 시각화
Zone A : 관점 -유저 페르소나, 유저 시나리오
Zone B : 경험 - ⭐ 여정 단계, 행동, 생각, 감정
Zone C : 인사이트 -기회, 담당 팀이나 부서
*여정 지도 시각화 순서
목적 설정 > 유저 페르소나 정의 > 여정 단계 분류 > 터치 포인트 파악 > 기회 파악 - 유저 스토리 >개발 구현 가능 단위(애자일), 합의 도출, 걸킨 문법, 데스트 케이스
<UX 기획 구체화 : 논리적인 흐름 설계>
- 유저 플로우 > 화면 간의 이동
*해피패스*에 매몰되지 않고 다양한 경로를 고려해볼 수 있다는 장점
2.와이어 프레임 >Lo-fi, 아이데이션
3. 정보 구조도 > 그룹핑, 라벨
Organization : 조직 및 구성 시스템
Labeling : 라벨링 시스템
Navigation : 내비게이션 시스템
Searching : 검색 시스템
< UX 기획 문서화 : 화면 설계서 및 QA 문서/>
1. 화면 설계서
2. QA 문서
📌3주차, 4주차 숙제
🤔 오늘의 회고
오늘은 실업급여 신청 때문에 디자인 타카만 참가하고 오전 시간에는 외출을 했다.
외출만 아니였다면 오늘 5주차까지 다 듣지 않았을까?
숙제를 하면서 어떤식으로 기획 및 설계할지 감이 잡히기 시작했다.
내일 개인과제 디벨롭 면담이라서 얼른 수정하고 자야지.
근데 고칠게 꽤 많다...
만지다 보니 좀 더 업그레이드 시키고 싶은 마음.
내일은 5주차 강의와 운동회(🤔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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