🗓️TODAY
- 팀 프로젝트 발표
오늘은 발표날.
랜덤으로 정한 우리조의 순서는 13번째.
(13조라서 13번째. 운명인가.)
다들 너무 잘해와서 위축이 되었다.....🫨
다른 사람들의 작업물과 피드백을 보면서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.
📌피드백과 개선
- 정보의 중요도에 따라서 강조하고 싶은 요소를 강조했으면 좋겠다.
>라운드 컨테이너가 너무 많아서 어디를 더 강조할지 생각해보자. - 강조하기 싫은 부분은 제거하면 좋다.
>더하기의 미학보다는 빼기의 미학도 생각해보자.
폰트나 컬러, 요소 배치 등을 더 고민해야겠다. - F랑 캐릭터의 연관성을 논리적으로 레이더차트를 써 봐라.
>SCAMPER로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컨셉을 더 확실히 잡아야겠다. - 협업스타일에서 중요한 점 중 하나는 논리적이다.
>우리는 너무 F감성에 빠져 있었던 것 같다.
논리적으로 볼 줄 알아야 문제점을 찾아내고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.
👩💻 KPT
- Keep(만족하고 있는 부분)
> 서로 중해주면서 소통했다는 점
>문제가 생길시 슬랙에 따로 우리팀의 채팅방을 만들어서 대화나
바로 캠을 켜고 회의를 진행
>팀 프로젝트의 진행성을 알게 된 점 - Problem(불편하게 느끼는 부분)
>다들 처음이라 어떤 것을 해야할지 몰라서 헤맸다.
>사전캠프를 참여하지 않은 사람들끼리 모였기에
기초강의를 들으면서 하느냐 시간분배가 어려웠다.
>피그마를 처음 다루는 거라 내가 생각하는 디자인을 구현하지 못했다. - Try(Problem에 대한 해결책)
>다른 사람들과 역할 분배와 시간 계획을 잘 짜서 움직여야겠다.
>기초강의를 다시 들으면서 복습하고
유튜브나 다른방법으로도 피그마를 공부해야겠다.
🤔 오늘의 회고
역시나 피그마에 대한 이해도가 떨어지고
다른사람들의 질문과 그에 따른 피드백의 내용을 들어도 못 알아듣겠다.
(언젠간 익숙해지는 날이 오겠지...🥹)
주말에 공부를 해야겠다.
그래야 다음주 강의와 프로젝트를 따라갈 수 있을테니까.
오늘 두 팀원이 부트캠프를 떠나서 아쉽다.
(꼭 다시 만나요.)
'WI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4.12.02~12.06(7주차)_WIL (2) | 2024.12.06 |
---|---|
24.11.25~11.29(6주차)_WIL (2) | 2024.11.29 |
24.11.18~11.22(5주차)_WIL (0) | 2024.11.22 |
24.11.05~11.9(3주차)_WIL (2) | 2024.11.08 |
24.10.28~11.1(2주차)_WIL (1) | 2024.11.01 |